고객센터

자주묻는 질문
FAQ 검색
FAQ 검색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보청기 구입 시 의료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일반적인 구매에 대한 의료보험 혜택은 없습니다. 하지만 건강보험가입자 중 청각장애로 장애등급판정을 받으신 분에 한하여 보청기 구입 시 혜택 (장애인 보장구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가적으로 장애인 적용 세금 혜택 및 복지카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청기 급여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또는 거주지의 읍, 면, 동사무소에 보청기 급여를 신청하여야 하며, 보청기 급여는 5년에 1회 1대의 보청기에 한하여 최대 131만원까지 급여를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Q보청기는 어떻게 보관해야 하나요?

    A

    보청기를 사용하고 관리 하실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은 고온과 습기입니다. 목욕탕, 찜질방 등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사용하지 마시고, 보청기를 사용 하지 않는 경우에는 습기제거제에 보청기를 보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의 습기를 제거하여 보청기의 성능 및 수명을 높여줍니다. 또한 소형의 제품이기 때문에, 분실 혹은 애완동물에 의한 파손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각별히 주의하여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Q보청기를 분실하였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보청기를 분실하였을 경우에는 관할 경찰서에서 보청기 분실과 관련하여 신분증을 제시한 후 분실확인서를 발급 받아 보청기를 구입한 대리점에 방문하여 재제작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분실 재제작은 구입 후 1년간 유효하며, 소비자가격의 50%가 청구됩니다.
  4. Q

    보청기 배터리는 얼마나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배터리의 평균 사용 기간은 사용하는 보청기와 배터리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최근 출시되는 보청기의 증폭 특성과 다양한 기능들로 인하여 배터리 사용기간이 짧아졌으며,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환경 조건에 의해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보청기들은 배터리 교체시기가 되면 경고음을 들려주어 보다 편리하게 보청기 배터리를 교체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는 공기를 이용하는 배터리로써 장기간 방치할 시 성능이 하락될 수 있으니 대량 구매보다는 약간의 여분만 보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5. Q

    보청기를 착용하고 나면 바로 말소리를 또렷하게 들을 수 있나요?

    A

    보청기를 처음 착용하면 기존에 난청으로 인해 듣지 못했던 주위의 많은 새로운 소리와 함께 생활 소음들도 함께 접하게 되기 때문에 소리에 대한 훈련 및 재활과 계속적인 전문가와의 상담과 보청기의 적합 등 적응 기간 을 통해 본인에게 가장 편안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6. Q

    보청기로도 이명 치료가 가능한가요?

    A

    청력이 나쁘고 이명이 있다면 보청기 착용을 통해 보다 잘 듣게 되면서 이명이 줄어드는 효과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명환자를 위해 최근에 출시된 스타키 지노 티나터스[Xino Tinnitus] 보청기는 기존에 출시된 여러 이명 차폐기와 다르게 우수한 보청기 기능과 이명완화 기능을 겸비하여 난청과 이명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습니다. XINO TINNITUS는 이명에 효과적인 Sound Therapy를 기반으로 한 스타키만의 독보적인 기술인 Starkey Multiflex Tinnitus Technology를 이용하여 보청기의 증폭, 개인화된 적합(피팅)뿐 아니라 소리치료를 통해 이명으로 인한 스트레스 경감 및 이명을 완화 시켜드립니다.
    그러나 청력은 정상이고 이명만 있는 경우에는 TRT(이명재훈련법)을 통하여 이명차폐기를 착용하고 이명에 대한 훈련을 실시하여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7. Q

    전화통화 할 때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로 전화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보청기의 마이크와 전화기가 가까이 닿으면서 피드백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전화기의 거리나 위치 조절로 선명한 통화가 가능합니다.
    2)최근 출시된 귀걸이형 디지털보청기에서는 오토 텔레코일 및 자동전화반응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보청기 사용자가 전화 통화 시, 전화 수화기를 귀에 가까이 대면 주변소리를 차단하고 전화소리만 증폭하여 상대방의 말 소리를 더욱 분명하게 잘 들으실 수 있습니다.

  8. Q

    보청기는 꼭 양쪽 귀에 착용해야 하나요?

    A

    우리의 뇌는 양쪽 귀로부터 들려오는 소리 정보를 자연스럽게 혼합하여 풍성하고 편안한 소리를 듣게 해줍니다.
    사람의 뇌는 두 귀에서 들려오는 소리의 미세한 강도와 소리가 도달하는 시간 차이까지 순간적으로 계산하고 이와 동시에 양쪽 귀에 소리가 나는 방향을 감지해 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뇌의 이러한 능력이 있기 때문에 양쪽 귀의 청취는 매우 중요합니다.
    보청기는 양쪽 귀에 모두 착용하는 것이 어음분별력을 높여 상대방의 말이나 여러 소리들을 좀더 정확하고 분명하게 알아들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양쪽 귀의 청취를 통해 개별적인 소리의 특징까지 알아내어 소음 상황에서도 특정 소리에 집중 할 수 있고 말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소리의 방향 감각이 좋아져 소리가 나는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한쪽에만 오래 보청기를 착용하면 착용하지 않은 귀의 난청이 더욱 악화되어 시간이 지난 후에 보청기를 착용한다면 보청기의 착용효과가 매우 떨어질 수 있습니다.

  9. Q

    양쪽 청력이 모두 나쁜데, 어느 쪽에 보청기를 착용해야 하나요?

    A

    청력의 정도나 본인의 선호에 따라 하기 사항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1) 양쪽청력이 55dB 보다 좋으면 나쁜 쪽 귀에 보청기 착용
    2) 양쪽청력이 55dB 보다 나쁘면 좋은 쪽 귀에 보청기 착용
    3) 한쪽이 55dB 보다 좋고 80dB 보다 나쁘면 좋은 쪽 귀에 보청기 착용
    4) 양쪽의 청력이 같다면 어음 분별력이 좋은 쪽 귀에 보청기 착용
    5) DR(역동범위)가 넓은 쪽의 귀에 보청기 착용 *역동범위: 소리를 감지하는 최소한의 강도에서 소리의 강도가 불쾌하게 느껴지는 지점까지의 범위
     

  10. Q

    보청기를 주문하면, 언제쯤 물건을 받아 볼 수 있나요?

    A

    고객님의 귓본을 채취한 후 선택하신 보청기로 제작하는 데에는 3~4일정도의 기간이 소요되어, 주문 후 4~5일 정도면 보청기를 받아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1주일이 걸리기도 합니다.)
     

  11. Q

    보청기 무상 A/S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구입하시는 제품별 서비스 방침에 따라 6개월~2년 동안 무상 A/S를 제공해 드립니다.
     

  12. Q

    보청기의 수명은 얼마나 되나요?

    A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청기 급여 기준으로 평균 5년 정도이지만, 보청기의 종류와 사용하시는 분의 관리방법 및 사용환경에 따라 사용기간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3. Q

    보청기 구입 시 모델을 결정하는데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 있나요?

    A

    보청기를 선택할 때에는 아래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1) 대화의 필요 정도
    2) 주요 사용 환경
    3) 조작의 편의성
    4) 보청기의 종류
    5) 선호도: 크기, 재료, 색상 등
    6) 가격
    7) 기술(아날로그/디지털) 및 기능
     

  14. Q

    보청기 가격은 어떻게 되나요?

    A

    보청기의 가격은 형태와 모델과 기능에 따라 수십만원의 귀걸이형부터 수백만원(500만원 정도)의 귓속형까지 다양하며,
    귓속형의 경우 크기가 작을수록, 많은 기능이 내장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이 작동 될수록 가격이 더 비싸집니다.
     


스타키보청기 수원센터
상호명 : 스타키보청기 수원센터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가 58-14(442-018)A/S센터
대표자 : 이재현    TEL : 031-258-9998    FAX : 031-258-9989    사업자등록번호 : 124-34-29666
의료기기 광고 심의 기준을 준수합니다. 의료기기판매업신고번호 2007-110-12-0499
Copyright 스타키보청기 수원센터

이마크가 표시된 곳은 한국 보청기 협회가 인증한
전문업체로서 안심하고 정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